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ms증후군 보라지유가 특효

by 헬씨상식이 2022. 12. 13.

1.pms증후군

월경 전 증후군이라고 불립니다. pms증후군의 원인은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월경 주기에 따라서 우울증일 때 분비되는 세로토닌 분비에 변화가 일어나서 이 증후군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증후군은 배란이 일어나는 여성에게만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증세로는 안절부절못함, 불안함, 예민함 등의 정신적인 문제와 피로, 두통, 요통, 유방 통증 등과 같은 신체적인 문제도 발생합니다. 특히 신체적인 특징 중에서 손과 발이 붓고, 속이 더부룩하며, 근육통이 나타나느게 특징입니다.

2.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체 내 합성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혈당강하, 항염증,항암, 체중감소, 골다공증, 류마티스성 관절염, 폐경기 증후군, 월경증후군에 매우 도움이 되는 원료료 알려져 있습니다. 이 감마리노렌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식품으로 섭취를 해야하는 대표적인 영양소 입니다.

3.보라지유의 효능

보라지꽃은 지치과 풀입니다. 늦은 봄부터 가을까지 파란색 또는 자색의 꽃을 피우며 향기가 있습니다. 보라지꽃의 종자에서 저온압착공법으로 추출한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 성분은 달맞이꽃종자유보다 2~3배 많은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라지유는 필수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 리놀레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생 보라지유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 A 의 양은 하루 구너장 섭취량의 약84%에 해당하고, 비타민C는 약 58%에 해당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B군에 속한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엽산 등의 비타민도 들어어있습니다.

  1. 생리전증후군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감마리놀렌산 180mg를 함유한 식물성 유지를 섭취했을 때 월경 전 불편한 현상 및 현상기간이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개선이 되었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특히 생리전 어지럼증, 두통, 소화불량은 몸 속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결핍되어 생리활성물질이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저하, 혈압의 정상화, 혈액 응고를 저지하는 항혈정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전증이란 응고된 혈액 덩어리를 만드는 질환으로 생선된 혈전이 혈관을 폐쇄하면 뇌졸증, 심근경색 등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천식 등 호습기 건강을 돕습니다.
  4. 습진 등 피부 트러블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5.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6. 류마티스성 고나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제품 고르는 방법

보라지유의 제품은 대게 캡슐형 제품으로 만듭니다. 가능하면 식물성 캡슐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의 하루 복용량은 정해져있지 않지만, 임상실험시 보통 하루에 1~3g ,1800mg를 넘지 않는 것을 권고합니다. 과대복용시 복부팽만, 변비, 트름, 두드러기 같은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간 독성과 관련된 논란이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간 독성 물질이 제거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기타

월경전증후군은 치료로 완치되는 병이 아닙니다. 의학계에서는 가장 먼저 식습관을 변화 시킬 것을 권고합니다.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짠 음식과 단 음식을 적게 섭취하면 증세가 훨씬 나아집니다. 비타민과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를 보충하면 증세가 좋아지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증상의 겸감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조절되기도 하지만, 매끼 식단과 운동을 하기에는 우리는 너무 바쁩니다. 보라지유의 감마리놀렌산으로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